본문 바로가기
3D웹 프로그래밍/opengl

OpenGl sh6.h 환경설정 하는법

by 디찌s 2020. 11. 18.
728x90
반응형

Opengl super bible 개정 6판을 보면 코드 내용은 있는데 환경설정법이 없다...

 

이 불친절한 책이란.. 그래서 구글링하여 install 했다. 일단 한빛미디어 opengl super bible에는 예제 source를 다운받자.

 

E:\download\source\sb6code-master\extern\glfw-2.7.6\support\msvc100

 

 

을 실행하자 ! visual studio 2010 초과 버전을 설치하면 소스 업데이트를 할거냐고 물어보는데 업데이트를 해주자 그후  GLFW.sln을 실행한뒤 GLFW 오른쪽클릭후 속성에 들어가자 그후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자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것은 Configuration을 release와 debug 둘다 해주길 바란다.

 

 

 

 

설정이 끝났으면 아래와 같이 Build를 하자. 또한 GLFWDLL 도 위에 설정을 한뒤 Build하자

 

아래와 같이 sb6_vs2013.sln을 실행하자.

 

예제 파일들중 simpleclear에 속성을 클릭하여 들어가자 그 후 아래와 같이 Linker -> input에

추가 의존성에 GLFWlib,GLFWDLL.lib 를 입력한다 마찬가지로 debug 와 release 둘다 해주자

 

 

 

아래와 같이 libaray 디렉토리에 E:\download\source1\sb6code-master\extern\glfw-2.7.6\support\msvc100\Debug

내용을 넣어주자 이내용은 debug폴더안에 glfw.lib와 glfwdll.lib를 찾기 위해서이다.

 

그 후 simpleclear를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start new instance 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상자가 등장할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