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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개발 환경 만들기3D웹 프로그래밍/opengl 2020. 11. 18. 16:08728x90반응형
준비물
visual studio 2019
glfw 라이브러리
glfw 64bit windows binaris 를 인스톨하자.
설치후 압축을 풀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올것이다.
include : 헤더파일들이 있는 폴더
lib-vc20XX : 비주얼 스튜디오 버전마다의 library
c++ 콘솔앱을 하나 만들자!
(참고)
Debug : 각종 생길 수 있는 모든 에러를 실시간 체크해줍니다. 이상한 일이 있으면 멈추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이 모드는 실행속도가 느립니다.
Release : 에러 체킹 없이 돌아가서, 실행속도가 빠릅니다.
프로젝트 안에 include 폴더와 lib폴더를 생성합시다.
우리가 다운로드 받고 압축푼 glfw-3.3.2bin/include 폴더안에 GLFW 폴더를 현재 visual studio 2019 프로젝트에 생성한 include 폴더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현재 설치된 visual studio 버전에 따라 lib-vcXX안에 glfw3.lib를 프로젝트 폴더에 생성한 lib폴더에 넣습니다.
솔루션 프로젝트 속성을 누른뒤 C/C++ 아래 일반에서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SolutionDir)/include를 넣어줍니다. 또한 Configuration 위에 보면 debug 모드와 release 모드가 있는데 둘다 설정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난후 Linker 쪽에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SolutionDir)/lib를 추가합니다. 물론 debug,release전부다요!
마지막으로 링커에 input 값에 glfw3.lib,opengl32.lib를 넣어주면 끝납니다.
설치후
x64비트와 include를 추가해 잘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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